Jump to content
Sign in to follow this  
leeke88

뉴비용 전차장 가이드 11편 : 코르테스

Recommended Posts

Basic introduce about cortez

this article is made by korean language for korean players. if you are familiar with broken english(well i guess most AW users are familiar with broken english but...) n wish to see what it means plz tell then i will upload english version too. but labs users are very professional players so i guess no need this.

note : this is not something 'shut up n follow this' style tree. its basic introduce about each commander's skills n give some examples i recommend you fix some skills by yourself.

 

고르테스는 BSI 1챕에서 치매영감 스매그너한테 고용되서 바투미에서 클레이번 주요 화물을 지키다가 더글라스 오 라일리(속칭 빡빡이 차장)한테 좆털리고 포로로 끌려간 병신새낀데 인겜 차장으론 실제 시나리오상의 병신성과 반대로 존나 좋게 나온다.

 

사실 고르테스를 뽑을 정도로 돈과 마음을 가져다 바친 탱창이라면 이런 가이드가 필요 없을 터라 일부러 공략을 안써왔던 것인데

예시 같은게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어서 오늘은 희귀 차장인 고르테스에 대한 공략을 씀

근데 전차장 스킬트리 공략을 하나하나 다 설명하면서 쓰는 이유는 배워서 스스로 짜보라는 의미인디 쩝.

하여간 코르테스는 최대 피해를 뻥뻥 띄우는 좆사기 차장으로서 원래도 좆사기였으나 0.33때 꽤나 너프되었다가 0.34에서 다시 버프먹고 사기차장 자리에 올라선 전차장이다.

이 차장의 기본 스킬은 일정 확률로 최대 피해를 띄우는 것인데 15랩 코로넬+추가 최대 피해 확률 스킬 4개를 찍으면 무조건 100%가 되는 누가봐도 개사기인 좆사기성을 자랑함

 

PvE, PvP 할거없이 좆사기라서 좆펠 나오기 전까지는 지불승의 대명사였고.

 

그나마 양심적으로 최대피해 스킬 외의 다른 스킬이 좀 구리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0.34에서 버프먹고 그 약점도 나름 보완되었으니 사기는 쭈욱 사기다 이 말이야.

하여간 이 새끼 적폐 사기차장이니 구할 수 있으면 구하도록 하자. 이 새끼랑 dpm 지랄에서 맞장뜰 수 있는 차장은 가우에서 뽑을 수 있는 빡빡이 정도 밖에 없고 다른 차장들은 일부 경우에 한해서 이거보다 조금 높거나 비슷한 화력을 뿜는 정도다. 물론 실제 시나리오에서도 빡빡이가 코르테스를 좆발랐듯 빡빡이는 다른 부가스킬들도 코르테스보다 좋지만 기동성에서 심각한 디버프가 있으니 서로 장단점이 있다고 보면 된다.

 

spacer.png

 

화력면에서는 코르테스는 날탄(기본 +-5%) 사용시 최대 평뎀 +10% 장속 +1.2% 수준의 화력으로 빡빡이의 최대 장속 +9.26% 평뎀+4.9%(팀버프)에 조금 못 미치나

데미지 랜덤값 범위가 넓은(+-10%) 성작을 사용시 최대 평뎀 +15% 장속 +1.2%로 빡빡이를 능가하는 화력을 가속 디버프 없이 내보일 수 있다.

물론 기타 스킬은 빡빡이가 더 좋으니 여전히 장단점은 있지만.

하여간 그러면 고르테스의 주요 스킬들을 아라보도록 하자

 

spacer.png

 

C3~C6은 최대 피해가 뜰 확률을 올려준다. 패시브와 합쳐지면 만랩에서 100% 확률로 무조건 멕뎀을 때린다.

고르테스를 사기로 만드는 가장 큰 이유이자 고르테스의 핵심 그 자체다. 이걸 안찍는 고르테스는 있을 수가 없다.

E2는 권한의 최대딜 +5 /최소딜-5% 랜덤범위 향상인데 만랩 고르테스는 늘 맥뎀이 뜨니 그냥 알파 +5%라는 뜻이다 무조건 찍으면 된다.

이 뒤로는 이제 꼴리는데 따라 찍으면 되는데

가장 눈길을 많이 끄는 것은 H4, H5, E7의 점령속도 향상이다.

히로익때 캡차장/캡차량(메르카바)의 장점에 대해서는 말을 할 필요가 없다. 더 많은 시간과 더 많은 인원을 동원하게 해주기 때문에 매우 훌륭한 스킬이다.

글옵때도 쏠쏠할거고.

다만 니가 히로익이랑 글옵을 안한다면 좆도 쓸모없는 스킬이겠지.

고르테스는 캡 속도 증가가 3개나 있는데 불행히도 뒤에서 아라보겠지만 필수스킬을 다 찍고나면 이 3개를 다 찍을 수가 없다. ㅠㅠ

다른 주요스킬은 C1, C8의 연사력, E4, G3의 수리, E5, G6의 궤도 내구도 정도가 있고

뭐 탄약고나 선회, 차체 회전은 꼴리면 찍도록 하자.

이제 몇가지 예제를 아라보도록 하자

 

1. 화력올인+a형

 

spacer.png

 

기본적으로 다음 스킬셋을 기본으로 하고 남는 것에 따라 갈린다. 미친 화력이라는 고르테스의 아이덴티티를 가장 강하게 보여주는 기본 스킬셋

1-1. 2수리

 

spacer.png

 

수리를 더 찍었다. D2는 D3로 변경 가능

1-2. 1캡속도+기타

 

spacer.png

 

캡속도 1개를 찍어 히로익에서 약간 더 좋다. 1캡용이 아니라 2캡용으로 뛸 경우 소소하게 히로익 성공률이 오를것.

 

 

2 장속 포기형 코르테스 계열

 

장속을 일부/혹은 전부 포기하고 다른 스킬을 더 찍는 방식. 사실 그냥 점령 2개 찍을려고 찍는 스킬셋에 가깝다.

 

2-1 1장속 2점령

 

spacer.png

 

C8을 포기하고 점령 2개 찍은 컨셉. D2, D4 포기하고 D3, E3 찍어도 된다.

 

2-2 0장속 2점령

spacer.png

 

스킬 2개 남는건 자유롭게 넣어도 된다.

-------------------

총평 : 코르테스는 좆사기 차장으로 그냥도 존나 세지만 성작 위주의 차량(XM1A3, 99140) 등과 함께하면 존나 세니 구할 수 있으면 구하도록 하자.

Edited by leeke88 (see edit history)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Join the conversation

You can post now and register later. If you have an account, sign in now to post with your account.

Guest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Paste as plain text instead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

Sign in to follow this  

  • Recently Browsing   0 members

    No registered users viewing this pag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