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Sign in to follow this  
leeke88

번역) Reshading

Recommended Posts

원본 Sebastian_Grimm 의 ReShading 

 

 

memed-io-output.thumb.jpeg.447b0e1a9abfabac60bcc88580b9fb66.jpeg.a99030da2aa3830e36b79479117c0c51.jpeg

제군들 안녕하신가! 오늘 우리는 아머드 워페어에 어떻게 쉐이더를 추가하는지 배워볼 것이다. 이 프로그램에 대해 말해준 Haswell에게 개인적으로 감사함을 표한다. 이 프로그램은 매우 간단히 설치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매우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주의사항 :
- 일부 쉐이더들은 게임 내에서 작동하게 되면 게임이 종료되게 하거나 화면이 떨리게 하거나 또는 런처에서 문제를 일으켜 게임이 켜지지 않게 될 수도 있다. 스팀 계정도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똑같을 거라고 본다. 그렇기에 나는 우선 실험을 해볼 것을 추천하는 바인데 쉐이더 몇개를 활성화하고 게임을 재시작해 보는 것이다. 만약 문제가 생겨서 게임이 켜지지 않는다면 우선 두어번 게임을 켜보려고 노력한 후 안되면 해당 설정값은 안된다고 보고는 아머드 워페어가 설치된 폴더/bin64로 가서 다음 파일들을 다른 곳으로 옮겨보라.

 

DwEZqYZ.png.ed5e71b4b31241b1ad2dafeb6510225f.png

 

그다음으로, 아머드 워페어를 실행한 후 다시 끄면 파일들이 다시 제자리로 돌아와 있을 것인데 게임을 재설치하는 것 보다 이쪽이 빠르다. 이는 완벽한 해결 방법은 아니지만 나한테는 잘 작동했다.

-쉐이더를 사용하면 fps 값이 조금 낮아질 수 있다. 하지만 고작 몇개 정도 켜는 것은 크게 달라지지 않는다.
-쉐이더는 UI에도 영향을 미친다. 때문에 목표 조준 UI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며 이를 해결할 방법은 아직 찾아내지 못했으니 혹시 알게 된다면 알려주면 감사하겠다.

그러면 리쉐이드 프로그램을 받아보자. 

1--) 이 링크를 타고 가서 글을 내려보면 큼지막한 다운로드 버튼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https://reshade.me/

2--) 다운로드를 받은 뒤,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이다.

K8iu7zg.thumb.png.c5467e5aae5dbf7be1ec7769b694e869.png


(1 ->) 로 표시된 커다란 사각형을 클릭하라. 만약 아머드 워페어가 리스트에 없다면 2단계로 넘어가서 (2->)를 통해 찾아보자. 새로운 창이 열릴텐데 (3->)의 bin64/armoredwarfare.exe 로 찾아들어가서 exe파일에 더블클릭을 하라.

 

3--) exe파일을 선택하면 이 화면이 뜰 것이다.

uMaNqrm.png.4008b9c66a43c3a1c020cb426717bd5a.png


여기서 "Direct3d 10/11/12"를 선택한다.

 

4--) 사용하고 싶은 쉐이더 팩들을 선택하라.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팩을 선택할 때 마다, 특정 쉐이더를 설치하는 창이 나타날 것이다.

쉐이더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하고 나면 게임을 켜도 된다. 쉐이더는 exe 파일이 있는 게임 폴더에 저장될 것이다. 또한 성공적으로 설치하고 나서 쉐이더 폴더 위치나 셋팅을 바꿀 수도 있다.

삭제 및 업데이트 : 만약 제군이 쉐이더를 삭제하거나 업데이트를 하고 싶다면, 리쉐이드 프로그램을 평소처럼 열어라. 그리고 앞의 1,2,3 단계를 다시 하면 3단계가 끝난 후 삭제하거나 업데이트 하겠냐고 묻는 창이 뜰 것이다. "uninstall"을 클릭하면 모든 쉐이더가 지워지며, "update"를 누르면 더 많은 쉐이더를 다시 받을 수 있게 된다.

 

축하하네! 이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만약 "tutorial" 박스를 체크 해제하지 않았다면 매우 작은 튜토리얼이 표시될 것이다.

리쉐이드 메뉴를 열려면 "Home" 버튼을 눌러라. 셋팅에서 변경할 수도 있다. backspace를 누른 뒤 새로운 키나 단축키를 입력하면 된다. 개인적으로는 "Effect toggle key" 옵션 단축키를 넣는 것을 추천하는데 첫번째 옵션은 쉐이더 메뉴를 열거나 닫는 것이며 두번째는 쉐이더를 활성화/비활성화 하는 것이다.

 

w5qtKY6.png.87ef587a422d756b0840259def1c0a2f.png

 


아래 것들이 자네가 주로 모딩을 할 부분인데 자네가 다운로드한 팩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으나 기본적인 설정법은 동일하다.

864416075_NbdLgOa(1).thumb.png.00e0f6e026e63baa3b54dfabe10241b8.png

설정 구성(preset)을 통해 쉐이더를 사용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데 지금은 "DefaultPreset"내부에 있을 것이다. 만약 자네가 새로운 구성 설정 조합을 만들고 싶다면 우상단의 + 버튼을 누르고 새로운 이름을 지어주도록.

쉐이더를 활성화하려면 쉐이더 이름 왼쪽의 조그마한 박스를 클릭하라. 클릭하고 나면 아래쪽에 새로운 정보가 나타날 것이다.

 

hGbIp2G.thumb.png.7b2ba47174982bbccc8816f05eb54d3b.png

 

예시로서, 나는 "Vibrance" 쉐이더를 활성화했는데 이를 색감이 더 튀게 만들어준다. 아래쪽에는 각각의 쉐이더가 게임 내에서 보일지에 대해 새로운 셋팅이 있다. 각각의 쉐이더는 서로 다른 셋팅을 가지며 이 셋팅값은 게임에 어떻게 적용될 것인가를 정하게 된다.

사용할 쉐이더를 모두 선택한 뒤, 우하단의 "Performance Mode"를 클릭하라. 이 버튼은 모든 쉐이더를 통합할 것이며 게임 내에서 쉐이더가 더 효과적으로 작동되게 만들 것이다. 만약 각 쉐이더를 수정/추가/제거하고 싶다면 "Performance Mode"를 다시 해제하고 원하는 대로 조절한 뒤 다시 선택하면 된다.

이로서 모든 설명이 끝났다. 리쉐이더에는 여러 다른 기능들이 있으나 지금 알아본 것들이 기본 사용법이다. 만약 빼먹은 것이나 새로운 것이 있다면 이 글을 고칠 것이다. 아래의 이미지들은 게임을 더 잘보이게 하거나 더 독특하거나 더 재미있게 만들기 위한 예시에 불과하다. 즐거운 모딩되길 바란다.

아 그리고 하나 더 추가하자면, "Bloom"을 넣을때 얼마나 넣을지 고려하고 넣는게 좋으며 "Performance Mode"를 켜고 끄면서 계속 그래픽이 어떻게 변하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다.

 

게시글 용량 문제로 예시 사진은 올리지 못하고 있으니 예시는

https://armoredlabs.net/index.php?/topic/309-reshading/ 에서 확인하도록

 

 

Edited by leeke88 (see edit history)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Join the conversation

You can post now and register later. If you have an account, sign in now to post with your account.

Guest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Paste as plain text instead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

Sign in to follow this  

  • Recently Browsing   0 members

    No registered users viewing this page.

×
×
  • Create New...